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회원가입약관은 <구매회원 약관><판매회원 약관><전자금융거래 약관> 순으로 안내됩니다. -------------------------------------------------------------------------------------------------------------------------------------- <구매회원 약관> 제1장 총칙 제1조 (목적) 이 약관은 위드존 주식회사(이하 “회사”라 함)가 운영하는 “상인만세” 인터넷 마켓 사이트 (이하 “상인만세”라 함)를 통해서 제공하는 전자상거래 관련 서비스 및 기타 서비스 (이하 “서비스”라 함)를 이용하는 자간의 권리, 의무를 확정하고 이를 이행함으로써 상호 발전을 도모하는 것을 그 목적으로 합니다. 제2조(약관의 명시, 효력과 개정) 1. 회사는 이 약관의 내용을 회사의 상호, 영업소 소재지, 대표자의 성명, 사업자등록번호, 연락처(전화, 팩스, 전자우편주소 등)등과 함께 회원이 확인할 수 있도록 “상인만세” 초기 서비스화면 또는 연결화면에 게시합니다. 2. 회사는 약관의규제에관한법률, 전자문서 및 전자거래기본법, 전자서명법, 정보통신망이용촉진및정보보호등에관한법률, 전자상거래등에서의소비자보호에관한법률, 전자금융거래법 등 관련법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본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3. 회사가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현행 약관과 함께 초기화면에 그 적용일자 14일 이전부터 적용일자 전일까지 공지합니다. 다만, 변경 내용이 중대하거나 구매회원에게 불리한 경우에는 그 적용일자 30일 이전부터 적용일자 전일까지 공지하고 구매회원에게 개별 통지합니다. 변경된 약관은 그 적용일자 이전으로 소급하여 적용되지 아니합니다 제3조 (용어의 정의) 1.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1) 회원: 회사에 개인정보를 제공하여 회원등록을 한 개인 또는 법인으로서, 다음과 같이 일반회원과 판매회원으로 구분이 됩니다. ① 일반회원(구매자): 회사에서 제공하는 구매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14세 이상의 개인이나 법인 ② 판매회원(판매자): 회사에서 제공하는 구매서비스 및 판매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14세 이상의 개인이나 법인 2) 아이디(ID): 회원의 식별과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회원이 설정하고 회사가 승인하여 등록된 문자와 숫자의 조합을 말합니다. 3) 비밀번호: 회원의 동일성 확인과 회원의 권익 및 비밀보호를 위하여 회원 스스로가 설정하여 회사에 등록한 영문과 숫자의 조합을 말합니다. 4) 운영자: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의 전반적인 관리와 원활한 운영을 위하여 회사에서 선정한 자를 말합니다. 5) 구매안전서비스: 회사가 구매자의 결제대금의 보호를 위하여 일정 기간 동안 결제대금을 예치하는 서비스를 말합니다. 6) 안전거래센터: 회사 서비스 이용 중 거래의 안전과 관련하여 발생할 수 있는 제 문제를 조정하기 위한 기구를 말합니다. 7) 분쟁조정센터: 원칙적으로 회사를 통한 거래에 따른 분쟁은 판매자와 구매자 간의 자율적인 해결이 원칙이지만, 예외적으로 분쟁의 합리적이고 원활한 조정을 위하여 회사가 설치 및 운영하는 분쟁조정기구를 말합니다. 2. 제1항에서 정의되지 않은 이 약관상의 용어의 의미는 일반적인 거래관행에 의합니다. 제4조 (서비스의 종류) 1.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는 다음과 같습니다. 1) E-Commerce Platform 개발 및 운영서비스 ① 판매관련 업무지원서비스 ② 구매관련 지원서비스 ③ 매매계약체결 관련 서비스 ④ 상품 정보검색 서비스 ⑤ 기타 전자상거래 관련 서비스 2) 광고 집행 및 프로모션 서비스 2. 회사가 제공하는 전항의 서비스는 회원이 재화 등을 거래할 수 있도록 사이버몰의 이용을 허락하거나, 통신판매를 알선하는 것을 목적으로 하며, 개별 판매회원(판매자)이 상인만세에 등록한 상품과 관련해서는 일체의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5조 (대리행위의 부인) 회사는 통신판매중개자로서 효율적인 서비스를 위한 시스템 운영 및 관리 책임만을 부담하며, 재화 또는 용역의 거래와 관련하여 구매자 또는 판매자를 대리하지 아니하고, 회원 사이에 성립된 거래 및 회원이 제공하고 등록한 정보에 대해서는 해당 회원이 그에 대한 직접적인 책임을 부담하여야 합니다. 제6조 (보증의 부인) 회사는 회사가 제공하는 시스템을 통하여 이루어지는 구매자와 판매자 간의 거래와 관련하여 판매의사 또는 구매의사의 존부 및 진정성, 등록물품의 품질, 완전성, 안정성, 적법성 및 타인의 권리에 대한 비침해성, 구매자 또는 판매자가 입력하는 정보 및 그 정보를 통하여 링크된 URL에 게재된 자료의 진실성 또는 적법성 등 일체에 대하여 보증하지 아니하며, 이와 관련한 일체의 위험과 책임은 해당 회원이 전적으로 부담합니다. 다만, 관련 법령에 따라 회사가 책임지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제2장 이용계약 및 정보보호 제7조 (구매 서비스 이용계약의 성립) 1. 구매 서비스 이용계약(이하 "이용계약"이라고 합니다)은 회사가 제공하는 구매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자의 이용신청에 대하여 회사가 이를 승낙함으로써 성립합니다. 회사는 이용승낙의 의사표시를 해당 서비스화면에 게시하거나 email 또는 기타 방법으로 통지합니다. 2. 구매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자는 이 약관에 동의하고, 회사가 정하는 회원 가입 신청 양식에 따라 필요한 사항을 기입합니다. 3. 회원가입은 만 14세 이상의 개인 또는 사업자(개인사업자 및 법인사업자)가 할 수 있으며, 이용신청자는 실명으로 가입신청을 해야 하며, 실명이 아니거나 타인의 정보를 도용하는 경우 서비스이용이 제한되거나 관련 법령에 의거 처벌받을 수 있습니다. 4. 이용신청의 처리는 신청순서에 의하며, 회원가입의 성립시기는 회사의 승낙이 회원에게 도달한 시점으로 합니다. 5. 회사는 다음과 같은 사유가 발생한 경우 이용신청에 대한 승낙을 거부하거나 유보할 수 있습니다. 1) 회사의 실명확인절차에서 실명가입신청이 아님이 확인된 경우 2) 이미 가입된 회원과 이름 및 주민등록번호(또는 사업자등록번호)가 동일한 경우 3) 회사에 의하여 이용계약이 해지된 날로부터 2개월 이내에 재이용신청을 하는 경우 4) 회사로부터 회원자격 정지 조치 등을 받은 회원이 그 조치기간 중에 이용계약을 임의 해지하고 재이용신청을 하는 경우 5) 설비에 여유가 없거나 기술상 지장이 있는 경우 6) 기타 이 약관에 위배되거나 위법 또는 부당한 이용신청임이 확인된 경우 및 회사가 합리적인 판단에 의하여 필요하다고 인정하는 경우 제8조 (개인정보의 변경, 보호) 1. 회원은 이용신청 시 허위의 정보를 제공하여서는 아니 되며, 기재한 사항이 변경되었을 경우에는 즉시 변경사항을 최신의 정보로 수정하여야 합니다. 이름, ID, 주민등록번호 등은 수정할 수 없으나 법령에 의한 경우는 예외적으로 수정 가능합니다. 2. 회사의 회원에 대한 통지는 회원이 제공한 주소 또는 e-mail주소에 도달하거나 회원이 제공한 휴대폰번호에 알림톡 등 전자적 안내방법으로 도달함으로써 통지된 것으로 보며, 수정하지 않은 정보로 인하여 발생하는 손해는 당해 회원이 전적으로 부담하며, 회사는 이에 대하여 아무런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3. 회사는 이용계약을 위하여 회원이 제공한 정보를 회원이 동의한 회사 서비스 운영을 위한 목적 이외의 용도로 사용할 수 없으며, 새로운 이용목적이 발생한 경우 또는 제3자에게 제공하는 경우에는 이용·제공단계에서 당해 회원에게 그 목적을 고지하고 동의를 받습니다. 다만, 관련 법령에 달리 정함이 있는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4. 회사는 개인정보의 수집·이용·제공에 관한 동의란을 미리 선택한 것으로 설정해두지 않습니다. 또한 개인정보의 수집·이용·제공에 관한 이용자의 동의거절시 제한되는 서비스를 구체적으로 명시하고, 필수수집항목이 아닌 개인정보의 수집·이용·제공에 관한 구매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자의 동의 거절을 이유로 회원가입 등 서비스 제공을 제한하거나 거절하지 않습니다. 5. 회사는 회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해 제3자에게 구매회원의 개인정보를 제공할 필요가 있는 경우에는 실제 청약시에 제공되는 개인정보 항목, 제공받는 자, 제공받는 자의 개인정보 이용목적 및 보유·이용기간 등을 명시하여 구매회원의 동의를 받고, 개인정보를 위탁하는 경우에는 관련 법령이 정하는 바에 따라 "개인정보처리방침"을 수립하고 개인정보 보호 책임자를 지정하여 이를 게시하고 운영합니다. 제9조 (아이디 및 비밀번호의 관리) 1. 아이디(ID) 및 비밀번호에 대한 관리책임은 회원에게 있으며, 회원은 어떠한 경우에도 본인의 아이디(ID) 또는 비밀번호를 타인에게 양도하거나 대여할 수 없습니다. 2. 회사의 귀책사유 없이 아이디(ID) 또는 비밀번호의 유출, 양도, 대여로 인하여 발생하는 손실이나 손해에 대하여는 회원 및 이용자 본인이 그에 대한 책임을 부담합니다. 3. 회원은 아이디(ID) 또는 비밀번호를 도난당하거나 제3자가 무단으로 이를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 이를 즉시 회사에 통보하여야 하고 회사는 이에 대한 신속한 처리를 위하여 최선의 노력을 다하여야 합니다. 제10조 (이용계약의 종료) 1. 회원의 해지 1) 회원은 언제든지 해당 서비스화면을 통하여 회사에게 해지의사를 통지함으로써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원은 해지의사를 통지하기 최소한 7일 전에 모든 거래를 완결시키는데 필요한 조치를 취하여야만 합니다. 2) 전호의 기간 내에 회원이 발한 의사표시로 인해 발생한 불이익에 대한 책임은 회원 본인이 부담하여야 하며, 이용계약이 종료되면 회사는 회원에게 부가적으로 제공한 각종 혜택을 회수할 수 있습니다. 3) 회원의 의사로 이용계약을 해지한 후, 추후 재이용을 희망할 경우에는 재이용 의사가 회사에 통지되고, 이에 대한 회사의 승낙이 있는 경우에만 서비스 재이용이 가능합니다. 2. 회사의 해지 1) 회사는 다음과 같은 사유가 발생하거나 확인된 경우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① 다른 회원 또는 타인의 권리나 명예, 신용 기타 정당한 이익을 침해하거나 대한민국 법령 또는 공서양속에 위배되는 행위를 한 경우 ②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의 원활한 진행을 방해하는 행위를 하거나 시도한 경우 ③ 제7조 제5항의 승낙거부사유가 있음이 확인된 경우 ④ 기타 회사가 합리적인 판단에 기하여 서비스의 제공을 거부할 필요가 있다고 인정할 경우 2) 회사가 해지를 하는 경우 회사는 회원에게 e-mail, 전화, 기타의 방법을 통하여 해지사유를 밝혀 해지의사를 통지합니다. 이용계약은 회사의 해지의사를 회원에게 통지한 시점에 종료됩니다. 3) 본 항에 의하여 회사가 이용계약을 해지하더라도, 해지 이전에 이미 체결된 매매계약의 완결과 관련해서는 이 약관이 계속 적용됩니다. 4) 본 항에서 정한 바에 따라 이용계약이 종료될 시에는 회사는 회원에게 부가적으로 제공한 각종 혜택을 회수할 수 있습니다. 5) 본 항에서 정한 바에 따라 이용계약이 종료된 경우에는, 회원의 재이용신청에 대하여 회사는 이에 대한 승낙을 거절할 수 있습니다. 제11조 (서비스기간과 중단) 1. 본 약관에 따른 서비스 기간은 서비스 신청일로부터 이용계약의 해지 시까지 입니다. 2. 회사는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의 보수, 점검, 교체 및 고장, 통신의 두절 등의 사유가 발생한 경우에는 서비스의 제공을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서비스 일시 중단 사실과 그 사유를 상인만세 초기화면에 통지합니다. 3. 회사는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서비스의 제공을 제한하거나 일시 중단할 수 있습니다. 제12조 (서비스 이용료) 회사는 회원 간의 자유로운 전자상거래에 있어서 필요로 하는 각종 서비스를 제공하고 회사의 내부 정책에 따라 그에 대한 이용료(서비스 이용료)를 부과할 수 있습니다. 제3장 상인만세 구매서비스의 이용 제13조 (매매계약의 체결 및 대금 결제) 1. 상품의 매매계약은 회원이 판매자가 제시한 상품의 판매 조건에 응하여 청약의 의사표시를 하고 이에 대하여 판매자가 승낙의 의사표시를 함으로써 체결됩니다. 2. 회사는 회원이 현금, 카드 기타의 방법으로 매매 대금을 결제할 수 있는 방법을 제공합니다. 3. 매매 대금의 결제와 관련하여 구매자가 입력한 정보 및 그 정보와 관련하여 발생한 책임과 불이익은 전적으로 구매자가 부담하여야 합니다. 4. 상품을 주문한 후 일정 기간 내에 매매대금을 결제하지 않을 경우 회사는 당해 주문을 회원의 동의 없이 취소할 수 있습니다. 5. 회사는 구매자의 상품 매매계약 체결 내용을 나의 쇼핑 내역을 통해 확인할 수 있도록 조치하며, 매매계약의 취소 방법 및 절차를 안내합니다. 6. 회사는 구매자가 매매대금 결제 시 사용한 결제수단에 대해 정당한 사용권한을 가지고 있는지의 여부를 확인할 수 있으며, 이에 대한 확인이 완료될 때까지 거래진행을 중지하거나, 확인이 불가한 해당거래를 취소할 수 있습니다. 7. 구매자가 실제로 결제하는 금액은 판매자가 정한 공급원가, 기본이용료, 상품에 적용된 할인쿠폰, 배송비, 옵션상품의 옵션내역 등이 적용된 금액(실구매액)이며 구매자에게 발행되는 구매증빙서(현금영수증, 세금계산서, 신용카드매출전표 등)는 실구매액으로 발행됩니다. 제14조 (배송) 1. 배송 소요기간은 입금 또는 대금결제 확인일의 익일을 기산일로 하여 배송이 완료되기까지의 기간을 말합니다. 2. 회사는 판매자에게 회사로부터 구매자의 입금 또는 대금결제에 대한 확인통지를 받은 후 3영업일 이내에 배송에 필요한 조치를 취하도록 안내합니다. 3. 천재지변 등 불가항력적인 사유가 발생한 경우 그 해당기간은 배송 소요기간에서 제외됩니다. 4. 회사는 배송과 관련하여 판매자와 구매자, 배송업체, 금융기관 등과의 사이에 발생한 분쟁은 당사자들 간의 해결을 원칙으로 하며, 회사는 어떠한 책임도 부담하지 않습니다. 5. 판매자의 발송확인 처리 이후에 구매자가 수취확인을 하지 않아 배송중 상태가 지연될 경우, 회사는 발송확인일로부터 2주 이내에 수취확인요청 안내를 할 수 있습니다. 회사의 안내 이후에도 구매자의 수취확인이 이루어지지 않을 경우 3일이 경과한 시점에 자동으로 배송완료로 전환될 수 있으며 이 경우 실제 구매자가 상품을 수령하지 못한 경우에 구매자는 미수취신고를 할 수 있습니다. 제15조 (취소) 1. 회원은 구매한 상품이 발송되기 전까지 구매를 취소할 수 있으며, 배송중인 경우에는 취소가 아닌 반품절차에 따라 처리됩니다. 2. 회원이 결제를 완료한 후 배송대기, 배송요청 상태에서는 취소신청 접수 시 특별한 사정이 없는 한 즉시 취소처리가 완료됩니다. 3. 배송준비 상태에서 취소신청한 때에 이미 상품이 발송이 된 경우에는 발송된 상품의 왕복배송비를 구매자가 부담하는 것을 원칙으로 하며, 취소가 아닌 반품절차에 따라 처리됩니다.. 4. 취소처리에 따른 환불은 카드결제의 경우 취소절차가 완료된 즉시 결제가 취소되며, 현금결제의 경우에는 3영업일 이내에 계좌로 환불됩니다. 제16조 (반품) 1. 회원은 판매자의 상품 발송 시로부터 배송완료일 후 7일 이내까지 관계법령에 의거하여 반품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2. 반품에 관한 일반적인 사항은 전자상거래등에서의소비자보호에관한법률 등 관련법령이 판매자가 제시한 조건보다 우선합니다. 3. 반품에 소요되는 비용은 반품에 대한 귀책사유가 있는 자에게 일반적으로 귀속됩니다. (예를 들어, 단순변심 : 구매자부담, 상품하자 : 판매자부담 등) 4. 반품 신청 시 반품송장번호를 미기재하거나 반품사유에 관하여 판매자에게 정확히 통보(구두 또는 서면으로)하지 않을 시 반품처리 및 환불이 지연될 수 있습니다. 5. 반품에 따른 환불은 반품 상품이 판매자에게 도착되고 반품사유 및 반품배송비 부담자가 확인된 이후에 현금결제의 경우에는 3영업일 이내에 계좌로 환불되고, 카드 결제의 경우 즉시 결제가 취소됩니다. 6. 반품배송비를 구매자가 부담하여야 하는 경우 반품배송비의 추가 결제가 이루어지지 않으면 환불이 지연될 수 있습니다. 제17조 (교환) 1. 회원은 판매자의 상품 발송 시로부터 배송완료일 후 7일이내까지 관계법령에 의거하여 교환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2. 교환신청을 하더라도 판매자에게 교환할 물품의 재고가 없는 경우에는 교환이 불가능하며, 이 경우에 해당 교환신청은 반품으로 처리됩니다. 3. 교환에 소요되는 비용은 물품하자의 경우에는 판매자가 왕복배송비를 부담하나 구매자의 변심에 의한 경우에는 구매자가 부담합니다. 제18조 (환불) 1. 회사는 구매자의 취소 또는 반품에 의하여 환불사유가 발생할 시 현금결제의 경우에는 3영업일 이내에 구매자의 계좌로 해당금액을 환불하고 카드결제의 경우에는 즉시 결제가 취소됩니다. 2. 카드결제를 통한 구매건의 환불은 원칙적으로 카드결제 취소를 통해서만 가능합니다. 제19조 (반품/교환/환불의 적용 배제) 구매자는 다음 각 호의 경우에는 환불 또는 교환을 요청할 수 없습니다. 1) 구매자의 귀책사유로 말미암아 상품이 멸실·훼손된 경우 2) 구매자의 사용 또는 일부 소비에 의하여 상품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 3) 시간의 경과에 의하여 재판매가 곤란할 정도로 상품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 4) 복제가 가능한 상품의 포장을 훼손한 경우 5) 주문에 따라 개별적으로 생산되는 물품 등 판매자에게 회복할 수 없는 중대한 피해가 예상되는 경우로서 사전에 해당 거래에 대하여 별도로 그 사실을 고지하고 구매자의 서면(전자문서를 포함)에 의한 동의를 받은 경우 제20조 (구매안전 서비스) 1. 회사는 선지급식 통신판매에 있어서 구매자가 지급하는 결제대금을 예치하고 배송이 완료된 후 재화 또는 용역의 대금을 판매자에게 지급함으로써 구매자의 안전을 도모합니다. 2. 회사는 구매자에게 상품을 공급받은 사실을 재화 등을 공급받은 날(배송완료일)로부터 3영업일 이내에 통보하여 주도록 요청합니다. 3. 회사는 구매자가 재화 등을 공급받고 [구매결정]항목을 클릭할 경우 회사가 정한 기일 내에 판매회원에게 결제대금을 지급하고, 배송완료일로부터 7일 이내에 [구매결정]을 클릭하지 않는 경우에는 7일이 경과한 날로부터 2영업일 이내에 판매회원에게 결제대금을 지급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사가 판매회원에게 결제대금을 지급하기 이전에 구매자가 취소, 반품, 교환 또는 환불의 의사를 표시한 경우에는 그 지급을 보류합니다. 제4장 이용자 관리 및 보호 제21조 (이용자 관리) 1. 회사는 이 약관의 본지와 관련 법령 및 상거래의 일반원칙을 위반한 회원에 대하여 다음과 같은 조치를 할 수 있습니다. 1) 회사가 부가적으로 제공한 혜택의 일부 또는 전부의 회수 2) 특정서비스 이용제한 3) 이용계약의 해지 4) 손해배상의 청구 2. 회사가 전항 각 호에 정한 조치를 할 경우 회사는 사전에 회원에게 유선 또는 이메일로 통보하며, 회원의 연락이 두절되거나 긴급을 요하는 것과 같이 부득이한 경우 선조치 후 사후 통보할 수 있습니다. 3. 회원은 본조에 의한 회사의 조치에 대하여 항변의 사유가 있는 경우 이에 대하여 항변을 할 수 있습니다. 제22조 (회원의 신용도 관리) 1. 회사는 회원의 구매 금액, 횟수, 빈도 및 기타 이용 실적 등을 토대로 회원에게 소정의 등급을 부여할 수 있으며, 각 등급에 따라 일정한 혜택을 부여할 수 있습니다. 2. 회사가 회원에게 부여하는 등급 및 혜택에 관한 제반사항 및 그 변경은 별도의 서비스 화면에 공지할 수 있습니다. 제23조 (저작물 책임) 1. 회사는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저작권자의 저작권 보호를 위한 정책을 수립하여 운영하며 회원은 회사의 저작권 정책을 준수하여야 합니다. 2. 회원이 회사가 제공하는 구매서비스를 이용하면서 작성한 상품평, Q&A 등 각종 게시물의 저작권은 이를 작성한 회원 본인에게 있으며, 해당 게시물이 타인의 저작권을 침해하는 경우 그에 대한 책임은 회원 본인이 부담합니다. 3. 회원은 상인만세 내에서 자신의 저작권이 침해된 경우 회사가 운영하는 권리침해신고제도를 이용하여 자신의 정당한 권리를 보호받을 수 있습니다. 4. 회사는 게시물이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사전 통보 없이 해당 게시물을 삭제하거나 게시자에 대하여 특정서비스의 이용제한, 이용계약의 해지 등의 조치를 할 수 있습니다. 단, 게시물이 다음 각 호 중 하나에 해당하지 않는 한, 회사는 게시물에 구매한 물품에 대한 단순불만 등 판매자에게 불리한 내용이 포함되었다는 이유만으로 게시물을 삭제하지 않습니다. 1) 대한민국의 법령을 위반하는 내용을 포함하는 경우 2) 관계법령에 의거 판매가 금지된 불법제품 또는 음란물을 게시, 광고하는 경우 3) 허위 또는 과대광고의 내용을 포함하는 경우 4) 타인의 권리나 명예, 신용 기타 정당한 이익을 침해하는 경우 5) 직거래 유도 또는 타 사이트의 링크를 게시하는 경우 6) 정보통신기기의 오작동을 일으킬 수 있는 악성코드나 데이터를 포함하는 경우 7) 사회 공공질서나 미풍양속에 위배되는 경우 8) 회사가 제공하는 상인만세 서비스의 원활한 진행을 방해하는 것으로 판단되는 경우 9) 범죄행위와 관련된 내용을 포함하는 경우 10) 정치, 경제적 분쟁을 야기하는 내용을 포함하는 경우 5. 회원이 작성한 상품평, Q&A등 각종 게시물은 상인만세에서 거래되는 상품의 판촉, 홍보등을 위하여 회사가 제휴한 타사이트에 복제, 배포, 전송, 전시 될 수 있으며, 본질적인 내용에 변경을 가하지 않는 범위 내에서 수정, 편집될 수 있습니다. 제24조 (고객센터) 1. 회사는 회원 상호간 또는 회원과 제3자 사이의 불만처리 및 분쟁조정을 하기 위하여 고객센터를 운영 합니다. 2. 회사는 고객센터를 통하여 회원으로부터 제기되는 불만사항 및 의견이 정당하다고 판단되는 경우 이를 신속하게 처리하며, 3영업일 이내에 그 진행경과를 알리고 10영업일 이내에 조사결과와 처리방안을 통보합니다. 3. 고객센터의 분쟁조정시 회원은 신의칙에 따라 성실히 응하여야 합니다. 제25조 (금지행위) 1. 직거래 1) 회사가 제공하는 구매안전서비스를 이용하지 않고 판매자와 구매자간에 직접적으로 거래하는 직거래는 거래의 안전을 위하여 금지되고, 직거래를 통하여 발생한 제반 문제에 대한 책임은 거래 당사자에게 있으며 회사는 이로 인하여 발생된 문제에 대하여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2) 직거래를 하거나 이를 유도한 것으로 확인된 판매자는 판매서비스 이용계약이 해지될 수 있으며, 회원은 직거래를 하거나 유도한 판매자를 회사가 운영하는 안전거래센터에 신고할 수 있습니다. 2. 시스템 부정행위 1)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 이용방법에 의하지 아니하고 비정상적인 방법으로 서비스를 이용하거나 시스템에 접근하는 행위는 금지됩니다. 2) 회사는 시스템 부정행위가 확인된 경우 해당 회원에 대하여 회사가 부가적으로 제공한 혜택의 일부 또는 전부의 회수, 특정서비스의 이용제한, 이용계약의 해지 등의 조치를 할 수 있으며 이로 인하여 발생한 손해가 있을 시 이의 배상을 청구할 수 있습니다. 3. 결제 부정행위 1) 타인의 명의나 카드정보, 계좌정보 등을 도용하여 회사가 제공하는 구매서비스를 이용하는 행위는 금지됩니다. 2) 물품판매 또는 용역제공을 가장하여 자금을 융통하는 것과 같이 여신전문금융업법 등 법령에 의하여 금지된 방법으로 비정상적인 결제를 하는 것은 금지되며, 해당 내용이 확인된 경우 회사는 이용계약을 해지하거나 회원의 거래를 중지시키고 관련기관에 통보할 수 있습니다. 3) 실제 상품의 배송이 없는 등 상품의 실질적인 구매의사가 없이 구매행위를 하는 것은 금지되며, 해당 내용이 확인된 경우 회사는 당해 거래를 취소할 수 있으며 경우에 따라 제재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4. 재판매 목적의 거래행위 1) 다른 오픈마켓이나 인터넷쇼핑몰 등에 임의로 최저가를 등록하는 등 제3의 구매자에게 재판매하기 위한 목적으로 구매를 신청하는 행위는 금지됩니다. 2) 회사는 재판매 목적의 거래행위가 확인된 경우 해당 회원에 대하여 [ 1차 경고, 2차 일정 기간 이용 정지, 3차 영구 이용 정지 ] 등의 조치를 할 수 있으며, 이러한 행위로 인한 손해가 있을 경우 배상을 청구할 수 있습니다. 5. 기타 금지행위 1) 회원은 회사가 제공하는 할인율 등을 이용하여 비정상적인 다수의 거래를 체결시킴으로써 회사에 손실을 발생시키고 공정한 시장 환경 조성에 방해가 되는 행위 등을 하여서는 아니 되며, 해당 내용이 확인된 경우 회사는 당해 거래를 취소할 수 있으며 경우에 따라 거래 중지 등의 제재 조치를 가할 수 있습니다. 제5장 기타 제26조 (약관 외 준칙 및 관련 법령과의 관계) 1. 이 약관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은 전자상거래등에서의소비자보호에관한법률 등 관련 법령의 규정과 일반 상관례에 의합니다. 2. 회사가 제공하는 구매 서비스를 통하여 거래한 경우, 전자상거래등에서의소비자보호에관한법률 등 관련 법령이 해당 거래 당사자에게 우선적으로 적용되고, 거래 당사자는 이 약관의 규정을 들어 거래 상대방에 대하여 면책을 주장할 수 없습니다. 3. 회사는 필요한 경우 특정 서비스에 관하여 적용될 사항(이하 “개별약관”이라고 합니다)을 정하여 이를 회사 홈페이지 등을 통해 미리 공지할 수 있습니다. 4. 회사는 전항의 개별약관에 변경이 있을 경우, 시행 14일 이전에 해당 변경사항을 공지합니다. 5. 회원은 이 약관 및 개별약관의 내용에 변경이 있는지 여부를 주시하여야 하며, 변경사항의 공지가 있을 시에는 이를 확인하여야 합니다. 제27조 (회사의 면책) 1. 회사는 통신판매중개자로서 상인만세를 기반으로 한 거래시스템만을 제공할 뿐이며, 상인만세의 거래시스템을 이용한 거래 내용에 관한 모든 분쟁에 대해서는 당해 거래 당사자가 책임을 져야 합니다. 2. 제11조 2항의 사유로 인하여 서비스를 일시적으로 중단하는 경우 회사는 이로 인하여 회원 또는 제3자가 입은 손해에 대하여 책임지지 않습니다. 단, 회사의 고의 또는 중과실로 인한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3. 제11조 3항의 사유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한하거나 중단하는 경우 회사는 불가항력을 이유로 그 책임을 면합니다. 4. 회사는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 이용의 장애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5. 회원이 자신의 개인정보를 타인에게 유출 또는 제공함으로써, 발생하는 피해에 대해서 회사는 일체의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28조 (관할법원) 이 약관과 이용계약 및 회원 상호간의 분쟁에 대해 회사를 당사자로 하는 소송이 제기될 경우에는 회사의 본사 소재지를 관할하는 법원을 합의관할법원으로 정합니다. 제29조 (기타조항) 1. 회사는 필요한 경우 특정 서비스(혹은 그 일부)를 회사 홈페이지를 통하여 미리 공지한 후, 일시적 또는 영구적으로 수정하거나 중단할 수 있습니다. 2. 회사와 회원은 상대방의 명백한 동의 없이 이 약관상의 권리와 의무를 제3자에게 양도 할 수 없습니다. 3. 이 약관과 관련하여 당사자 간의 합의에 의하여 추가로 작성된 계약서, 협정서, 통보서 등과 회사의 정책변경, 법령의 제정·개정 또는 공공기관의 고시·지침 등에 의하여 회사가 상인만세를 통해 회원에게 공지하는 내용도 본 약관의 일부를 구성합니다. -------------------------------------------------------------------------------------------------------------------------------------- <판매회원 약관> 제1장 총칙 제1조 (목적) 이 약관은 위드존 주식회사(이하 "회사"라 함)가 운영하는 ‘상인만세’ 온라인 마켓 사이트에 판매회원으로 가입하여 전자상거래 관련 판매 서비스 및 기타 서비스(이하 "서비스"라 함)를 이용하는 자간의 권리, 의무를 확정하고 이를 이행함으로써 상호 발전을 도모하는 것을 그 목적으로 합니다. 제 2 조 (약관의 명시, 효력과 개정) 1. 회사는 이 약관의 내용을 회사의 상호, 영업소 소재지, 대표자의 성명, 사업자 등록번호, 연락처(전화, 팩스, 전자우편주소 등)등과 함께 회원이 확인할 수 있도록 “상인만세” 초기 화면 또는 연결화면에 게시합니다. 2. 회사는 약관의규제에관한법률, 전자거래기본법, 전자서명법, 정보통신망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전자금융거래법 등 관련 법률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본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3. 회사가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현행 약관과 함께 초기화면 또는 연결화면에 그 적용일자 14일 이전부터 적용일자 전일까지 공지합니다. 다만, 변경 내용이 중대하거나 판매회원에게 불리한 경우에는 그 적용일자 30일 이전부터 적용일자 전일까지 공지하고 판매회원에게 개별 통지합니다. 변경된 약관은 그 적용일자 이전으로 소급하여 적용되지 아니합니다. 제 2 조의1 (회사의 일반적 준수사항) 1. 회사는 수수료(제14조의 서비스 이용료) 및 판매촉진서비스 이용료(제23조 내지 제26조의 상인만세 부가서비스 이용요금)의 결정과 관련하여 다른 온라인 마켓 사업자와 담합 등 불공정행위를 하지 않습니다. 2. 회사는 판매회원에게 가격인하, 기획전 참여 등을 부당하게 강요하지 않습니다. 3. 회사는 판매회원 간 수수료 및 판매촉진서비스 이용료를 다르게 정하지 않습니다. 다만, 회사는 합리적인 사유가 있는 경우에는 이를 다르게 정할 수 있습니다. 4. 회사는 판매회원이 다른 온라인 마켓사업자와 거래하지 못하게 하거나 다른 온라인 마켓사업자와 거래한다는 이유로 판매회원에게 불이익을 제공하지 아니합니다. 제 3 조 (용어의 정의) 1.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1) 온라인 마켓 : 사이트 회원 스스로가 판매자나 구매자가 되어 온라인상에서 상품을 팔고 살 수 있는 가상의 장터를 말합니다. 2) 온라인 마켓사업자 : 온라인 마켓에서 부가서비스(광고서비스 등)를 제공하고, 이에 대한 대가를 받는 사업자를 말합니다. 3) 할인쿠폰: 회사의 서비스를 통하여 물품을 구매할 때 표시된 금액 또는 비율만큼 물품대금에서 할인 받을 수 있는 회사 전용의 사이버 쿠폰을 말합니다. 2. 이 약관에서 사용되는 용어의 정의는 이 약관에서 별도로 규정하는 경우를 제외하고 상인만세 구매회원 이용약관(이하 "구매약관"이라 함) 제3조의 규정을 따릅니다. 제 4 조 (서비스의 종류) 1.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는 다음과 같습니다. 1) E-Commerce Platform 개발 및 운영서비스 ① 판매관련 업무지원서비스 ② 구매관련 지원서비스 ③ 매매계약체결관련 서비스 ④ 상품 정보검색 서비스 ⑤ 기타 전자상거래 관련 서비스 2) 광고 집행 및 프로모션 서비스 2. 회사가 제공하는 전항의 서비스는 회원이 재화 등을 거래할 수 있도록 사이버몰의 이용을 허락하거나, 통신판매를 알선하는 것을 목적으로 하며, 개별 판매회원이 상인만세에 등록한 상품과 관련해서는 일체의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 5 조 (대리행위의 부인) 회사는 통신판매중개자로서 효율적인 서비스를 위한 시스템 운영 및 관리 책임만을 부담하며, 재화 또는 용역의 거래와 관련하여 구매자 또는 판매회원을 대리하지 아니하고, 회원 사이에 성립된 거래 및 회원이 제공하고 등록한 정보에 대해서는 해당 회원이 그에 대한 직접적인 책임을 부담하여야 합니다. 제 6 조 (보증의 부인) 회사는 회사가 제공하는 시스템을 통하여 이루어지는 구매자와 판매회원 간의 거래와 관련하여 판매의사 또는 구매의사의 존부 및 진정성, 등록물품의 품질, 완전성, 안정성, 적법성 및 타인의 권리에 대한 비침해성, 구매자 또는 판매회원이 입력하는 정보 및 그 정보를 통하여 링크된 URL에 게재된 자료의 진실성 또는 적법성 등 일체에 대하여 보증하지 아니하며, 이와 관련한 일체의 위험과 책임은 해당 회원이 전적으로 부담합니다. 제2장 이용계약 및 정보보호 제 7 조 (판매 서비스 이용계약의 성립) 1. 판매 서비스 이용계약(이하 "이용계약"이라고 합니다)은 회사가 제공하는 판매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자의 이용신청에 대하여 회사가 이를 승낙함으로써 성립합니다. 회사는 이용승낙의 의사표시를 해당 서비스화면에 게시하거나 e-mail 또는 기타 방법으로 통지합니다. 2. 판매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자는 본 약관에 동의하고, 회사가 정하는 회원 가입 신청 양식에 따라 필요한 사항을 기입합니다. 3. 회원가입은 만 14세 이상의 개인 또는 사업자(개인사업자 및 법인사업자)가 할 수 있으며, 이용신청자는 실명으로 가입신청을 해야 하며, 실명이 아니거나 타인의 정보를 도용하는 경우 서비스이용이 제한되거나 관련 법령에 의거 처벌받을 수 있습니다. 4. 이용신청의 처리는 신청순서에 의하며, 회원가입의 성립시기는 회사의 승낙이 회원에게 도달한 시점으로 합니다. 5. 회사는 다음과 같은 사유가 발생한 경우 이용신청에 대한 승낙을 거부하거나 유보할 수 있습니다. 1) 회사의 실명확인절차에서 본인의 실명으로 가입 신청하지 않은 것이 확인된 경우 2) 이미 가입된 회원과 이름 및 주민등록번호(또는 사업자등록번호)가 동일한 경우 3) 회사에 의하여 이용계약이 해지된 날로부터 2개월 이내에 재이용신청을 하는 경우 4) 회사로부터 회원자격 정지 조치 등을 받은 회원이 그 조치기간 중에 이용계약을 임의 해지하고 재이용신청을 하는 경우 5) 설비에 여유가 없거나 기술상 지장이 있는 경우 6) 기타 이 약관에 위배되거나 위법 또는 부당한 이용신청임이 확인된 경우 및 회사가 합리적인 판단에 의하여 필요하다고 인정하는 경우 제 8 조 (증빙서류) 회사는 판매회원이 이 약관 제7조 제2항에 따라 제공한 정보의 정확성을 확인하기 위하여 관련법령이 허용하는 범위 내에서 증빙자료의 제공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판매회원이 부당하게 증빙자료를 제공하지 않는 경우 회사는 이용계약의 해지, 판매활동의 제한 또는 정산금의 지급 보류 등 조치를 취할 수 있으며, 판매회원은 이로 인하여 발생하는 손해에 대해 회사에게 어떠한 책임도 물을 수 없습니다. 제 9 조 (개인정보의 변경, 보호) 1. 회원은 이용신청 시 허위의 정보를 제공하여서는 아니 되며, 기재한 사항이 변경되었을 경우에는 즉시 변경사항을 최신의 정보로 수정하여야 합니다. 단, 법령에 의한 변경 이외의 이름, ID, 주민등록번호 등은 수정할 수 없습니다. 회원은 변경사항과 관련하여 회사가 요청하는 경우 즉시 변경사항에 관한 증빙자료를 제공하여야 합니다. 2. 회사의 회원에 대한 통지는 회원이 제공한 주소 또는 e-mail주소에 도달하거나 회원이 제공한 휴대폰번호에 알림톡 등 전자적 안내방법으로 도달함으로써 통지된 것으로 보며, 수정하지 않은 정보로 인하여 발생하는 회원의 손해 또는 타인의 손해는 당해 회원이 전적으로 부담하며, 회사는 이에 대하여 아무런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또한, 회원이 변경된 정보를 수정하지 않거나 또는 허위 내용으로 수정하여 회사에게 손해를 입힌 경우에는 이에 대한 손해배상 책임을 부담합니다. 3. 회사는 이용계약을 위하여 회원이 제공한 정보를 회원이 동의한 회사 서비스 운영을 위한 목적 이외의 용도로 사용할 수 없으며, 새로운 이용목적이 발생한 경우 또는 제3자에게 제공하는 경우에는 이용·제공단계에서 당해 회원에게 그 목적을 고지하고 동의를 받습니다. 다만, 관련 법령에 달리 정함이 있는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4. 회사는 개인정보의 수집·이용·제공에 관한 동의란을 미리 선택한 것으로 설정해두지 않습니다. 또한 개인정보의 수집·이용·제공에 관한 이용자의 동의거절시 제한되는 서비스를 구체적으로 명시하고, 필수수집항목이 아닌 개인정보의 수집·이용·제공에 관한 구매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자의 동의 거절을 이유로 회원가입 등 서비스 제공을 제한하거나 거절하지 않습니다. 5. 회사는 회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해 제3자에게 판매회원의 개인정보를 제공할 필요가 있는 경우에는 실제 물품등록시에 제공되는 개인정보 항목, 제공받는 자, 제공받는 자의 개인정보 이용목적 및 보유·이용기간 등을 명시하여 판매회원의 동의를 받고, 개인정보를 위탁하는 경우에는 관련 법령이 정하는 바에 따라 "개인정보처리방침"을 수립하고 개인정보 보호 책임자를 지정하여 이를 게시하고 운영합니다. 제 10 조 (아이디 및 비밀번호의 관리) 1. 아이디(ID) 및 비밀번호에 대한 관리책임은 회원에게 있으며, 회원은 어떠한 경우에도 본인의 아이디(ID) 또는 비밀번호를 타인에게 양도하거나 대여할 수 없습니다. 2. 회사의 귀책사유 없이 아이디(ID) 또는 비밀번호의 유출, 양도, 대여로 인하여 발생하는 손실이나 손해에 대하여는 회원 및 이용자 본인이 그에 대한 책임을 부담합니다. 3. 회원은 아이디(ID) 또는 비밀번호를 도난 당하거나 제3자가 무단으로 이를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 이를 즉시 회사에 통보하여야 하고 회사는 이에 대한 신속한 처리를 위하여 최선의 노력을 다합니다. 제 11 조(계약기간 및 이용계약의 종료) 1. 이용계약의 기간은 판매회원이 약관에 대해 동의한 날로부터 당해 연도 말일까지로 하고, 기간 만료 1개월 전까지 서면에 의한 반대의 의사표시가 없는 한 계약기간은 동일한 조건으로 1년간 자동 갱신됩니다. 2. 회사의 해지 1) 회사는 다음과 같은 사유가 발생하거나 확인된 경우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① 다른 회원 또는 타인의 권리나 명예, 신용 기타 정당한 이익을 침해하거나 대한민국 법령 또는 공서양속에 위배되는 행위를 한 경우 ②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의 원활한 진행을 방해하는 행위를 하거나 시도한 경우 ③ 제7조 제5항의 승낙거부사유가 있음이 확인된 경우 ④ 판매회원이 제공한 정보 또는 그에 관한 증빙자료가 허위이거나 회사가 요청하는 증빙자료를 제공하지 않는 경우 ⑤ 기타 회사가 합리적인 판단에 기하여 서비스의 제공을 거부할 필요가 있다고 인정할 경우 2) 회사가 해지를 하는 경우 회사는 회원에게 유선 또는 이메일, 기타의 방법을 통하여 해지사유를 밝혀 해지의사를 통보합니다. 이 경우 회사는 해당 회원에게 사전에 해지사유에 대한 의견진술의 기회를 부여할 수 있습니다. 3) 이용계약은 회사의 해지의사를 회원에게 통지한 시점에 종료됩니다. 4) 본 항에서 정한 바에 따라 이용계약이 종료될 시에는 회사는 회원에게 부가적으로 제공한 각종 혜택을 회수할 수 있습니다. 5) 본 항에서 정한 바에 따라 이용계약이 종료된 경우에는, 회원의 재이용신청에 대하여 회사는 이에 대한 승낙을 거절할 수 있습니다. 6) 회사가 이용계약을 해지하는 경우, 판매회원은 구매회원의 보호를 위하여 해지 시까지 완결되지 아니한 주문건의 배송, 교환, 환불, 하자보수 등 필요한 조치를 취하여야 합니다. 3. 당사자 일방에게 다음 각 호의 사유가 발생한 경우, 그 상대방은 별도의 최고 없이 해지의 통지를 함으로써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1) 이용계약의 의무를 위반하여 상대방으로부터 그 시정을 요구 받은 후 7일 이내에 이를 시정하지 아니한 경우 2) 부도 등 금융기관의 거래정지, 회생 및 파산절차의 개시, 영업정지 및 취소 등의 행정처분, 주요 자산에 대한 보전처분, 영업양도 및 합병 등으로 이용계약의 이행이 불가능한 경우 3) 판매회원의 책임 있는 사유로 2개월간의 거래건 중 30% 이상의 거래 건에서 구매자로부터의 클레임이 제기되었을 경우 4) 관련 법령 위반 등 판매회원의 책임 있는 사유로 인하여 회사가 명예 실추 등 유무형적 손해를 입은 경우 3의1. 판매회원의 해지 제3항에도 불구하고, 판매회원은 언제든지 회사에게 해지의사를 통지함으로써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다만, 판매회원은 해지의사를 통지하기 전에 진행중인 모든 매매절차를 종료하고 회사에 대한 채무를 정산하여야 합니다. 4. 회사는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의 보수, 점검, 교체 및 고장, 통신의 두절 등의 사유가 발생한 경우에는 서비스의 제공을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서비스 일시 중단 사실과 그 사유를 상인만세 초기화면에 게시합니다. 5. 회사는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서비스의 제공을 제한하거나 일시 중단할 수 있습니다. 6. 이용계약의 해지에도 불구하고 판매회원은 해지 시까지 완결되지 않은 주문건의 배송, 교환, 환불에 필요한 조치를 취하여야 하며, 해지 이전에 이미 판매한 상품과 관련하여 발생한 판매회원의 책임과 관련된 조항은 그 효력을 유지합니다. 제3장 상인만세 판매서비스의 이용 제1절 통칙 제 12 조 (전자상거래 플랫폼 제공 서비스) 1. 회사는 전자상거래 플랫폼 제공을 통해 상인만세에서 판매회원이 다양한 형태로 상품을 판매할 수 있도록 지원합니다. 2. 회사는 판매회원이 등록한 상품의 판매촉진을 위해 할인행사 등을 실시할 경우에 등록된 상품을 할인된 가격으로 노출할 수 있습니다. 3. 회사는 판매회원이 등록한 물품등록정보를 회사가 서비스 제공을 위하여 정한 기준과 방법에 따라 상인만세 사이트에 게재합니다. 회사는 게재하는 물품등록정보의 위치, 크기, 배열 등을 결정하고 조정할 수 있으며, 이벤트 광고 등 회사의 서비스를 위하여 해당 서비스화면을 구성, 편집하거나 물품등록정보 외의 사항을 게재할 수 있습니다. 4. 회사는 가격비교 방식으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으며, 판매회원이 등록한 물품등록정보는 가격비교 방식의 서비스 및 회사가 운영하는 모든 사이트에 사용될 수 있습니다. 구체적인 사용방식은 회사가 정한 기준과 방법에 의합니다. 제 13 조 (판매회원의 판매활동) 1. 상인만세에서의 상품 및 용역의 판매는 판매회원 등록이 완료됨과 동시에 가능하며, 이를 위해서 판매회원은 상품 및 용역에 관한 정보와 거래조건에 관한 내용을 전자상거래등에서의소비자보호에관한법률 등 관련 법령 및 이 약관에서 정한 방법으로 판매회원거래관리시스템(회사가 판매회원에 대한 정보제공 등을 목적으로 마련한 온라인상의 판매회원 전용화면을 말하며, 이하 “판매회원 화면”이라 함)을 통하여 직접 등록, 관리하여야 합니다. 이때 판매하는 상품 및 용역의 종류와 범위, 판매가격, 거래조건은 판매서비스이용료, 배송비, 각종 부가서비스이용료 등을 고려하여 판매회원이 스스로 결정하고, 회사는 이에 부당하게 관여하지 아니 합니다. 다만, 회사는 상품대금 결제 방식, 상품배송 방식 등 구매자 피해방지에 관한 사항을 약관 등으로 정할 수 있습니다. 1의1. 판매회원은 등록 상품에 특별한 거래조건이 있거나 추가되는 비용이 있는 경우 구매자가 이를 알 수 있도록 명확하게 기재하여야 합니다. 1의2. 판매회원은 상품 등록 시 ① 품목별 재화 등에 관한 정보, ② 거래조건에 관한 정보 등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상품 등의 정보제공에 관한 고시’(공정거래위원회 고시 제2012-49호, 이하 ‘상품정보제공고시’)에서 정한 정보를 입력하여야 하고, 상품 등록 후 상품정보제공고시가 변경되는 경우 그에 맞추어 관련 정보를 수정, 보완하여야 합니다. 판매회원이 상품정보제공고시에 따른 정보를 입력하지 않거나, 상품 등록 후 변경된 상품정보제공고시에 따라 정보를 수정, 보완하지 않는 경우 회사는 신용점수 차감, 상품 판매 제한, 판매회원 ID 중지 등 필요한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1의3. 회사는 상품검색의 효율성, 판매회원관리시스템의 정상적인 운영을 위하여, 판매회원에 대한 사전통지로써 판매자 1인당 물품 등록 건수를 제한할 수 있습니다. 구체적인 제한시기, 내용, 방법 등은 판매회원이 알 수 있도록 사전에 사이트의 초기화면 또는 개별 연락이나 판매회원 화면을 통해 게시합니다. 판매회원이 회사의 물품등록건수 제한 조치를 위반한 경우 회사는 상품등록을 삭제하거나 취소할 수 있고, 신용점수 차감, 상품판매제한, 판매회원 ID 중지 등 필요한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1의4. 판매회원은 상품등록 후 1년간 구매이력이 없는 상품등록(이하 “휴면리스팅”)에 대해서는 이를 유지할 수 없고, 회사는 이러한 휴면리스팅에 대해서는 품절처리, 등록취소 등 적절한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2. 판매회원은 재고 수량 등 수시로 변동되는 사항에 대한 데이터를 적절히 관리하여야 하며, 판매회원 화면에 데이터를 허위로 기재할 수 없습니다. 3. 판매회원이 판매회원 화면를 통하지 않고 제3의 외부업체의 프로그램을 이용하여 상품을 등록하는 경우 그 과정에서 유발되는 각종 기술적, 법적 문제에 대해 회사는 아무런 책임을 지지 아니하며 이로 인해 발생되는 모든 손해에 대해 판매회원이 전적으로 부담합니다. 4. 판매회원은 전자상거래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이하 "전소법"이라 함) 등 상인만세에서의 상품 및 용역의 판매와 관련하여 법령이 요구하는 사항을 준수하여야 합니다. 5. 판매회원은 회사의 서면에 의한 사전 승인 없이 상인만세의 상호나 로고 등을 사용할 수 없습니다. 6. 판매회원은 상인만세를 통하지 않고 구매자에게 직접 상품을 판매하거나 이를 유도하여서는 아니 되며, 이를 위반할 경우 회사는 당해 판매회원을 탈퇴시킬 수 있습니다. 7. 판매회원은 판매된 상품 및 용역에 대한 보증 서비스를 자신의 책임과 비용으로 실시하여야 합니다. 8. 판매회원은 자신의 판매회원 정보란에 회사가 정하는 절차에 따라 인증받은 유선전화 또는 휴대폰 번호를 대표번호로서 설정하고 항상 최신 정보로서 유지하여야 합니다. 또한, 대표번호 변경시 새로이 인증을 받아야 합니다. 판매회원이 본항의 의무를 이행하지 않을 경우 회사는 이행 완료시까지 해당 판매회원의 물품 등록과 편집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9. 해외카드를 이용한 구매의 경우 판매회원은 구매대금에 대한 채권을 회사에 양도하고, 회사 또는 회사의 대리인이 판매회원을 대신하여 구매자에게 채권양도의 통지를 할 권한을 부여하며. 회사가 판매대금에 상당하는 금액(구매대금에서 서비스이용료를 공제한 금액)을 판매회원에게 지급하는 것에 동의합니다. 10. 추가 아이디는 한 사업자회원이 다수 분야의 상품을 취급할 경우 각각의 분야에 일관성 있고 전문성 있게 상품이 노출될 수 있도록 한 사업자회원에게 다수의 아이디를 발급해주는 제도입니다. 추가 아이디를 사용하여 최초 가입 아이디와 동일한 대분류 카테고리 내에 상품등록을 하는 경우, 회사는 판매회원에게 판매회원 아이디 중지, 상품판매 제한, 상품 또는/및 옵션등록 가능개수 제한 등의 패널티를 부과할 수 있습니다. 추가 아이디 사용 중 최초가입 아이디가 각종 제재를 받는 경우 추가 아이디에 동일한 제재조치가 가해질 수 있으며, 추가 아이디에 각종 제재가 가해지면 최초가입 아이디에도 동일한 제재조치가 가해질 수 있습니다. 제 14 조 (서비스 이용료) 1. 서비스이용료는 회원이 상인만세 전자상거래 플랫폼 제공 서비스 및 각종 부가서비스를 이용함에 따른 대가로 판매회원이 회사에 지불하여야 하는 금액을 의미하며, 회사는 서비스제공 비용, 시장상황, 판매의 거래업종, 취급품목, 거래방식 등을 고려하여 판매 회원에게 제공하는 서비스에 대한 이용료를 정합니다. 서비스 이용료는 판매서비스이용료(표준마진율)와 각종 부가서비스이용료를 각각 산정하여 합산합니다. 판매회원 공제금을 판매회원이 회사로부터 환급받는 경우 각종 부가서비스이용료는 0원으로 합니다. 1의1. 회사는 서비스 이용료를 상인만세 초기화면에 게시하거나 개별 연락 또는 판매회원 화면을 통하여 판매회원에게 고지합니다. 회사는 필요한 경우 서비스이용료를 신설, 변경할 수 있으며, 신설 또는 변경사항은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화면을 통하여 공지합니다. 2. 회사는 판매 활성화 등을 위하여 판매서비스이용료 범위 내에서 특정 물품에 대한 판매서비스이용료를 할인할 수 있습니다. 특정물품의 판매가격이 할인된 경우(단, 판매회원이 회사와 사전 협의 없이 판매가격을 할인한 경우를 제외함) 해당 물품에 대한 판매서비스이용료는 할인 전 물품가액을 기준으로 한 판매서비스이용료 금액에서 그 할인액을 차감하여 산정합니다. 3. 서비스이용료는 판매대금에서의 공제, 판매예치금의 사용 등으로 결제할 수 있으며, 회사와 판매회원간의 협의 또는 회사의 내부 사정에 따라 요율, 결제방법 등이 변경될 수 있습니다. 4. 회사는 기간을 정하여, 정해진 기간에 발생한 1항의 서비스 이용료에 대한 세금계산서를 발행합니다. 제2절 배송 제 15 조 (상품의 배송) 1. 구매자의 주문에 따른 결제가 완료되면, 회사는 판매회원이 주문 정보를 확인할 수 있도록 조치를 취하고, 판매회원은 당해 주문 정보에 따라 배송을 하여야 합니다. 2. 판매회원은 주문내역을 확인하고 배송 중 상품이 파손되지 않도록 적절한 포장을 한 후 배송의 증명 또는 추적이 가능한 물류대행(택배)업체에 배송을 위탁하여야 합니다. 3. 전소법 제15조 1항에 의거하여 판매회원은 구매자의 결제일로부터 3 영업일 이내에 상품의 발송을 완료하여야 하고, 판매회원 화면에 송장번호 등의 발송 관련 데이터를 입력하여 발송이 완료되었음을 증명하여야 합니다. 4. 판매회원이 전항의 기한 내에 발송하지 않은 경우 상품 판매 제한 또는 옵션 판매 제한, 물품 및 옵션 등록 가능개수 제한 등의 패널티를 받을 수 있습니다. 또한, 구매자의 귀책사유로 인하지 않은 배송지 오류 등으로 인하여 구매자가 상품을 정상적으로 수령하지 못한 경우 판매회원은 그에 관한 모든 책임을 부담하여야 합니다. 5. 판매회원은 발송 후 3일 이내에 구매자가 주문한 상품을 수령할 수 있도록 조치해야 합니다. 6. 회사는 제3자와 업무제휴를 통해 통합택배, 해외배송 서비스 등을 실시할 수 있습니다. 제 16 조 (판매회원의 배송 의무) 1. 주문을 확인한 판매회원은 판매회원 화면를 통하여 발송예정일 및 발송과 관련된 데이터를 입력하여야 합니다. 2. 판매회원은 상품을 발송하기 전에 주문확인을 통하여 반드시 주문이 취소되었는지 최종 확인하여야 하며 상품발송 후 주문확인 미입력 건에 대해서 구매자가 상인만세로 취소요청을 하는 경우 판매회원에게 통보 없이 주문이 취소되어 구매자에게 환불될 수 있으며 상품회수에 소요되는 비용은 판매회원의 부담이 됩니다. 3. 주문이 확인된 후, 발송예정일을 입력하지 않은 상태로 2주 이상 경과시 주문 건은 자동 환불될 수 있습니다. 4. 상품을 발송하지 않아 거래가 취소되는 경우 회사는 판매회원에게 판매거부로 인한 불이익을 줄 수 있습니다. 제 17 조 (판매회원의 배송정보 입력 의무 및 분쟁 처리 의무) 1. 판매회원은 상품을 물류대행업체에 배송 위탁한 후, 즉시 판매회원 화면에 상품 발송과 관련된 데이터를 입력하여 발송이 완료되었음을 증명하여야 합니다. 판매회원은 실제 배송대행업체에 배송 위탁한 상품에 한해 판매회원 화면에 발송과 관련된 데이터를 입력하여야 하며, 실제 배송위탁이 이루어지지 않은 상품의 배송정보를 입력한 경우 회사는 허위배송정보를 입력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2. 회사는 정산금 지급의 목적 등으로 경우에 따라 판매회원에게 배송완료의 증빙을 요청할 수 있으며, 판매회원은 회사의 요청이 있은 날로부터 7일 이내에 해당 자료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3. 판매회원이 전항의 증빙을 제출하지 않거나, 허위 배송정보를 입력함으로써 발생하는 회사의 손해 및 제반 문제에 대한 일체의 책임은 판매회원에게 있으며, 회사는 판매회원에게 정산대금 지급 보류, 신용점수 차감 등으로 불이익을 줄 수 있습니다. 4. 상품 배송 시 판매회원은 배송 방식을 자체배송으로 선택하여 발송할 수 있으나 배송의 증명 또는 배송의 추적이 되지 않아 클레임이 발생할 경우, 상품배송에 대한 증빙을 제시하여야 합니다. 5. 판매회원은 상품별 배송비 수취 여부를 설정할 수 있으며, 구매자의 결제 방법 선택에 따라 결제 여부를 확인하여 배송절차를 완료할 의무를 부담합니다. 6. 판매회원이 배송정보를 정확하게 입력하였음에도 불구하고 구매자로부터 상품의 배송과정에서 하자가 발생한 것으로 분쟁이 제기되는 경우 판매회원은 자신의 책임 하에 하자발생의 원인을 규명하고 분쟁을 해결하여야 합니다. 제3절 취소 및 반품 등 제 18 조 (취소 및 반품) 1. 판매회원이 구매자의 입금 또는 대금결제에 대한 통지를 수령한 후 판매회원 화면에서 쿠폰 적용을 승인하지 않는 의사표시를 한 경우, 해당 체결 건은 자동적으로 취소되고 입금된 대금은 구매자에게 환불됩니다. 2. 판매회원은 구매자가 주문한 상품을 공급하기 곤란하다는 것을 알았을 때, 즉시 해당 사실을 구매자 및 회사에 유선으로 통보하고 구매자의 동의를 얻은 후 취소를 하여야 하며, 회사가 구매자의 상품 대금 결제일로부터 3일 이내에 상품대금 환불 및 환불에 필요한 조치를 취할 수 있도록 하여야 합니다. 3. 주문확인 후의 취소 요청 건에 대하여 24시간 이내에 환불처리나 발송확인 처리를 하지 않을 경우, 주문 건은 자동 환불처리 됩니다. 단, 배송중인 경우에는 취소가 아닌 반품절차에 의합니다. 4. 판매회원은 반품상품 수령일로부터 3영업일 이내에 환불 또는 환불에 필요한 조치를 취하여야 합니다. 5. 판매회원은 반품 배송비를 청구해야 하는 경우 환불처리를 유보할 수 있으나, 환불유보 시에도 반품상품 수령일로부터 5일 이내에 환불 조치를 취하여야 하며, 이와 관련된 클레임 발생 시 판매회원에게 패널티가 부과될 수 있습니다. 6. 판매회원이 구매자의 반품을 수령한 날의 익영업일까지 아무런 조치를 취하지 않은 주문 건은 자동 환불될 수 있습니다. 7. 판매회원은 상품하자나 오배송 등을 인정한 상태에서 구매자에게 반품 또는 교환 배송비를 부담시켜서는 안되며 반품 배송비를 선결제한 구매자가 반품상품 발송 시 추가 부담한 착불 배송료는 구매자의 요청에 따라 반환하여야 합니다. 8. 구매자는 판매회원의 상품 발송 시로부터 배송완료일 후 7일 이내까지 관계법령에 의거하여 반품 또는 교환요청을 할 수 있으며 판매회원은 구매자가 이 기간 내 반품이나 교환을 요청하는 경우 구매자의 요청에 따라 반품 또는 교환을 해 주어야 합니다. 단, 구매자의 귀책사유로 상품이 훼손된 경우, 사용이나 일부 소비로 인해 상품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 시간의 경과에 의하여 재판매가 곤란할 정도로 상품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 복제 가능한 상품의 포장을 훼손한 경우(내용확인을 위한 포장훼손은 제외), 주문에 따라 개별적으로 생산되는 물품 등 판매회원에게 회복할 수 없는 중대한 피해가 예상되는 경우로서 사전에 해당 거래에 대하여 별도로 그 사실을 고지하고 구매자의 서면(전자문서를 포함)에 의한 동의를 받은 경우 기타 법령에 의하여 반품이 제한되어 있는 경우는 예외로 합니다. 또한 상품이 표시 또는 광고 내용과 다를 경우에는 상품수령 후 90일 이내 및 그 사실을 알게 된 날 또는 알 수 있었던 날로부터 30일 이내에 구매자가 반품 또는 교환을 요청하는 경우, 판매회원은 반품 또는 교환을 해 주어야 합니다. 9. 판매회원은 상인만세 웹사이트, 전화 등을 통한 반품신청을 수시로 확인하여 조치를 취하여야 합니다. 또한, 판매회원 화면를 통한 반품신청을 확인하지 못한 것은 판매회원의 과실로 인정하고 판매회원에게 사전협의를 하지 않은 것을 사유로 반품을 거부하여서는 아니 됩니다. 10. 판매회원이 구매자의 청약철회를 제한하고자 하는 경우, 상품페이지 등 구매자가 쉽게 알 수 있는 곳에 반품제한 사유를 게재하여야 하나 부당한 근거로 반품을 거부하는 경우에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에 규정된 반품규정이 판매회원이 지정한 반품조건보다 우선합니다. 11. 구매자가 물류나 가구 직배송 등 자체 배송한 상품에 대하여 반품을 원할 경우, 판매회원은 구매자에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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